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청담동 정식당 Jungsik : 특별한 날 오기 좋은 한식 파인다이닝 런치코스 후기

2020.03.07 정식당 Junsik

 

한식 파인다이닝으로 유명한 정식당을 다녀왔습니다.

토요일 런치로 2인 예약을 했는데,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지 예약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.

3~4일전 예약했는데 성공하였습니다.

 

예약은 정식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, 예약금 60,000원을 결제해야 합니다.  

(정식당 홈페이지 : http://jungsik.kr/seoul)

불러오는 중입니다...

예약이 완료되면, 캐치테이블이라는 카카오채널에서 예약알림 카톡이 옵니다.

예약 후 환불할때 기간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달라지니 꼭 유의해야 합니다. (당일 취소일 경우 환불 수수료가 100%)


런치 메뉴는 4 코스(78,000원)와 5 코스(98,000원) 중에 선택할수 있습니다.

저희는 한명은 4 코스+맛있는 김밥 추가, 한명은 5코스를 선택했습니다.

 

-맞이 음식 ★★★★

5가지 음식이 나옵니다. 소고기편채, 트러플계란찜, 푸아그라, 굴튀김, 토마토젤리(?)가 나옵니다.

직원분이 서빙하면서 설명해주시는데 잘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. ^^;;

음식이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나와서, 눈으로 봤을때 너무너무 만족입니다.

맞이음식이어서 음식 맛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, 하나하나 너무 맛있습니다!!!

제 입에는 특히 소고기편채, 계란찜, 굴튀김이 굉장히 맛있었습니다. 굴튀김은 엔초비 소스와 함께 곁들여져 나오는데, 소스도 감칠맛 나고 맛있었습니다.

맞이음식

 

-에피타이저 : 참치 / 랍스터(+15,000원 추가) ★★★★★

에피타이저는 참치, 랍스터, 캐비어 랍스터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, 참치와 랍스터를 하나씩 골랐습니다.

별 다섯개를 준 이유는 둘 다 너무 맛있었기 때문입니다.

사실 참치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, 과일 소스와 함께 나와 정말 상큼하고 맛있더군요. 참치는 함께 나온 밥부각에 올려서 먹었습니다.

랍스터는 말해 뭐하나요~~ 살이 탱글탱글 차오르고 함께 나온 소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.

에피타이저 - 참치
에피타이저 - 랍스터

 

-Rice : 성게비빔밥(+10,000원 추가) ★★★

Rice류는 성게비빔밥과 명란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, 저희는 둘 다 성게비빔밥을 골랐습니다.

물론 맛있기 했지만, 딱 생각했던 성게비빔밥 맛이었습니다.

성게비빔밥

 

-Supplement : 맛있는 김밥 (+29,000원 추가) ★★

그리고 정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죠. 맛있는 김밥을 추가했습니다.

다른 후기들 보면 이렇게 맛있는 김밥은 처음이다. 정식당 가면 꼭 추가해야 한다고들 하는데,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.....

김이 바삭바삭해서 식감이 좋았고 트러플 향이 물씬 나서 맛있긴 했지만, 극찬을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.

맛있는 김밥을 2개 추가해서 1인당 1개 먹을까 or 1개만 추가해서 같이 먹을까 고민하다가 1개만 추가했는데,

1개만 추가하길 잘 한 것 같습니다.

맛있는 김밥

 

-Sea : 지중해 농어 (5 코스에서만 나옴) ★★★★★

다음은 5 코스에서만 나오는 지중해 농어입니다. 저는 생선을 좋아하지 않아, 지인분만 시킨건데요.

한입 맛을 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. 정식당에서 제일 맛있었던 메뉴를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지중해 농어를 꼽을겁니다. 생선살이 부드러운데 그 와중에 약간의 불향도 나고, 함께 나온 육수와 야채와 곁들여 먹으니 향과 풍미도 상당했습니다. 다음에 오게 된다면 맛있는 김밥 추가 대신에 5코스를 시킬 것 같습니다.

 

-Land : 한우(+20,000원 추가) ★★ / 이베리코 ★★★★

Land 메뉴는 한우와 이베리코 중에 선택할수 있는데, 저희는 하나씩 선택했습니다.

한우 스테이크는 당연히 맛있었습니다. 하지만 다른 곳에서도 많이 맛볼수 있는 스테이크 맛이어서 별 두개를 줬습니다.

이베리코 요리는 제가 먹어본 돼지고기 요리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. 그리고 양념 맛도 좋아서 한우 스테이크보다 조금 더 자극적인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.

한우 스테이크
이베리코

-Sweet : 돌하르방 ★★★

디저트류는 돌하르방과 대추블랑 중에 선택할수 있는데, 저희는 당연히 돌하르방을 선택했습니다.

정식당에는 거의 돌하르방을 먹으러 왔다해도 과언이 아니죠ㅎㅎ 제가 돌하르방 사진을 보고 정식당에 꽂혔거든요.

역시 기대한대로 비주얼이 너무너무 귀엽습니다~~~ 돌하르방 할아버지 안에는 쑥과 팥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었습니다.

맛은 그냥 soso 였습니다. ^^

돌하르방

 

전체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.

식당 내부 인테리어도 너무 이쁘고, 직원분들도 친절했고,

기분 내고 싶은 기념일, 특별한 날 오기 좋은 식당입니다.